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동제약 로고

기업소개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기업, 경동제약

기업이념

Leadership
Beliefs 신념의 리더십

경동제약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제약기업으로, 또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모범적인 경영을 전개한 중심에는 류덕희 회장의 신념에 찬 리더십이 자리 잡고 있다.

류덕희 회장은 제약업에서 중요한 리더십은 새로운 약의 개발과 차별화된 제품 생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제약기업이 갖추어야 할 경쟁력의 핵심은 우수한 품질의 새로운 약을 생산하는데 있으므로, 이에 부합되는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어떻게 회사를 이끌 것인가도 중요하지만 시대에 걸맞은 제품을 연구하고, 이를 시장에 어떻게 알릴 것인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한다.
또한 업종과 무관하게 산업 전반에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업 경영의 리더십 요소뿐만 아니라, 제약업이라는 특수 업종에 요구되는 특수한 형태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확신하고 있다.

21st century paradigm

  • Mission 생명 존중과
    삶의 가치 향상
  • Vision 건강과 행복의
    길잡이를 지향하는
    나눔 경영
  • Core value 진실 근면

    창조 개발

    성심 봉사
  • Mission 생명 존중과 삶의 가치 향상

    류덕희 회장은 회사 설립과 함께 경동제약이 존재하고 유지되기 위한 기업의 존립 목적과 향후 목표를 분명히 했다. 경동제약의 존립 이유와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를 <생명 존중과 삶의 가치 향상>으로 제시하고, 본질적이며 지속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나침반으로 삼고 있다.

  • Vision 건강과 행복의 길잡이를 지향하는 나눔 경영

    류덕희 회장은 미션을 바탕으로 <건강과 행복의 길잡이를 지향하는 나눔 경영>이라는 비전을 실천함으로써 회사가 나아가야할 미래, 즉 경동제약이 꿈꾸는 기업의 미래를 실현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경동제약은 이익의 공정한 분배와 사회 환원을 중시하며 기업 내부에서 일어난 혁신 경영을 통해 기업 외부로 나눔을 실천하는 경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 Core value 진실 근면ㆍ창조 개발ㆍ성심 봉사

    류덕희 회장은 1985년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사가(社歌)에 ‘진실 근면’, ‘창조 개발’, ‘성심 봉사’라는 경동제약의 핵심가치를 담았다. 이는 경동제약의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적인 행동규범으로, 이러한 핵심가치는 CEO 류덕희 회장을 중심으로 경동제약의 독특한 기업문화로 뿌리내리고 있다.